Away from home/San Francisco 2022

Trip to SF (Day 4 & 5)

CPA Sean 2023. 1. 3. 16:07

Day 4 는 SF 에서 Monterey 로 이동하는 날이었고, Day 5 는 Monterey 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날이었다. 이틀동안 또 엄청난 운전을 했는데 비가 오다 안오다를 계속 반복했다. Monterey 에서의 main event 로 계획한 것은 aquarium 이었는데, Monterey 로 향하는 차에서 알게된 것이 미리 표를 예매하지 않으면 sold out 될수 있다는 것이었다. 그냥 집으로 바로 내려갈까 생각도 했지만 호텔을 벌써 prepaid 로 잡아놨기 때문에 그냥 계획대로 갔다. 대신 가는 길에 Stanford University 를 들러서 학교를 살짝 둘러보고 bookstore 구경도 하고 나왔다. 

Stanford University 안에서
Stanford University Bookstore

Aquarium 엔 못 간 대신 17-mile Drive 를 가기로 했는데 우리가 도착했을 때가 벌써 4시 반정도 되서 해가 질 무렵이었다. 잠깐 망설이다가 그냥 돈을 내고 입장을 해서 운치있는 겨울바다를 좀 구경하고, 옆에 있는 골프코스도 살짝 보고, 사슴들이 돌아다니는것도 보고 했다. 

마지막 날 돌아오는 길은 반정도 PCH (Pacific Coast Highway)를 타고 바다를 보면서 내려오기로 했다. 날씨가 너무 흐려서 하나도 안 보이면 어쩌나 했지만 다행히도 처음 부분에 멋진 광경의 바다를 충분히 볼 기회가 되었다. Point Lobos 라는 곳에 들러서 약간의 hiking trail 을 걸으면서 바다를 구경했는데 비 때문에 오래 머물진 않았다. 그 후로도 두세번 정도 잠깐 세워서 사진 몇장 찍었다. 후반에는 비와 안개때문에 안전하게 운전하는데만 신경을 써야했다. 

Point Lobos State Natural Reserve
Bixby Bridge (오른쪽 윗부분에 작게 보임)

링크: 첫째 + 둘째날 (Solvang, Exploratorium)
링크: 셋째날 (Golden Gate Bridge, Painted Ladies, Lombard Street, Pier 39, Ferry Building)

'Away from home > San Francisco 202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rip to SF (Day 3)  (0) 2023.01.03
Trip to SF (Day 1 & 2)  (0) 2023.01.0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