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ameraman2k/my life

Birthday Gift - The Total Money Makeover

CPA Sean 2014. 4. 4. 16:32


생일선물로 wife 한테 책을 받았다. 내가 좋아하고 Twitter에서도 follow 하는 Dave Ramsey 아저씨의 책이다. 

EntreLeadership이라는 책은 내가 한창 Dave Ramsey Show 를 라디오에서 즐겨들을 당시에 나온 책이라 나오자마자 (2011년9월) 내가 사서 읽기 시작했었는데 사실 이 아저씨는 "돈"에 관한 책으로 유명한 사람이다. 그래서 wife 가 생일선물로 이 아저씨의 New York Times Best Seller 중의 하나인 THE TOTAL MONEY MAKEOVER 라는 책을 사줬다. 

EntreLeadership도 몇달동안 즐겨읽다가 2/3 도 못 읽고 중간에 중단했었는데 (내용은 너무 좋은데 내 지금 상황에서 적용을 할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서) 이번책은 처음부터 날 완전 사로잡았다. 점심시간에 점심먹고나서 차에 가서 읽고, 밤에도 늦게까지 읽고 해서 10일정도만에 책을 다 끝내버렸다. 


결론부터 말하자면, 이 책은 내가 평생 받은 선물중에 가장 위대한 선물중 하나로 남을 책이다. 나의 인생 Turning point 를 만들었다. 책에는 Baby Steps 로 1부터 7까지가 나오는데 1을 읽을때부터 바로 실천에 옮기고 싶었는데 전체 그림을 보고나서 시작해야 할거 같아서 더 급하게 읽었다. 빨리 다 읽고 Baby Step 1 으로 들어가고 싶어서. 


수년, 수십년 후에 돌아봤을때 이 책한테 (Dave Ramsey 아저씨한테) 감사할거 같다. 근데 그럴라면 결단하고 힘든 과정을 잘 견뎌야 한다. 책을 다 끝내자마자 wife 한테도 읽으라 그래서 wife 도 10일정도만에 다 읽었다. 책을 amazon에서 3권을 오더해서 이 책 같이 읽고 같이 나중에 잘되고 싶은 사람들한테 발송하게 했다. 친한 사람들하고 얘기할때마다 이 책 얘기만 하게 된다. 전도하는 사람의 마음이 이래야 된다는 생각이 든다. 책을 읽기 시작한지도 아직 4주가 채 안됐는데 난 이 책 내용만 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다. 그리고 앞으로 적어도 2-3년은 그러고 싶다. 그러고 나면 지금과는 상황이 많이 바뀌어있을거라는 확신이 있어서이다. 


쉽게 이룰수 있는 것중에 가치가 있는건 많지 않다. 쉽지 않은거 알지만 우리 가족의 미래와 나의 두 딸들을 위해서 피해서는 안되는 길이다. 우선 2-3년만 고생하고 보자. 우리 가족의 financial health 가 어떻게 변했는지 실제로 경험을 얘기하면 더 전도가 쉬워질거다. 나는 the total money makeover 전도사. 



'cameraman2k > my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.S. Passport  (2) 2014.08.01
Naturalization Ceremony  (1) 2014.06.04
남자화장실  (0) 2014.02.15
Juwan at Chick-Fil-A  (0) 2013.09.19
[PRIVATE] Debt (almost) Free!!  (0) 2013.09.12